KxCoding 운영 정책 변경에 관한 사전 안내

2020년 7월 10일


안녕하세요 :)

항상 KxCoding에서 공부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이 열심히 공부해 주신 덕분에 여기까지 올 수 있었습니다.

최근 회원이 늘어나면서 수강 관련 문제(아이디 공유, 계정 판매, 명의 도용 등) 역시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정 회원에게 예외를 적용하거나 문제를 발견했음에도 규정대로 처리하지 않는다면, 모두가 규칙을 지킬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KxCoding은 회원님들의 권익을 위해 노력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를 위해 모든 회원님들께 동일한 규정을 적용하고 있습니다. 특정 회원에게 개인적인 친분이나 기타 다른 사유로 부당한 이득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부정 이용자에게는 소명 기회를 제공하고 객관적으로 소명된 경우에는 이용 정지를 해제합니다. 사적인 이유로 이득을 제공하거나 이용 정지를 해제하는 것은 다수의 회원을 기만하는 행위이므로 지금까지도 없었고 앞으로도 없을 것입니다. 

최근에 강의를 수강하신 분들은 강의 재생시에 아이디 공유에 대한 경고를 보신 적이 없을 겁니다. 서비스 초기에는 재생 화면 하단에 이용약관과 저작권 정책에 대한 링크가 표시되었습니다. 규칙을 지키지 않는 극소수의 회원때문에 경고나 링크를 매번 표시하는 것은 정상적으로 수강하시는 다수의 회원께 불쾌감을 드릴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최근 업데이트(2월)에서 강의 수강과 연관이 없는 링크는 재생 화면에서 제거했습니다. 
최근 발생한 분쟁을 통해 이런 방식이 문제가 될 수 있다는 점과 약관이 미비하다는 점을 인지하게 되었습니다. "아이디 공유는 불법이다"라는 기본적인 사항을 너무 당연하게 생각하고, 이용약관에만 간략하게 추가해 둔 부분은 부정 이용자에게 충분한 경고가 되지 못했습니다.

 

1. 이런 사유로 서비스 시작부터 한 번도 변경하지 않았던 이용약관을 개정하려고 합니다.
새로운 이용약관은 정상적으로 수강하시는 회원님들의 권익을 최우선하는 방향으로 개정하고, 부정 이용자에 대해서는 이용 제한을 더욱 강화하는 방향으로 개정하겠습니다.
제가 임의로 회사에 유리하게 개정하는 것이 아니라, 7월 9일 로펌에 정식으로 의뢰 했습니다.
이번 달 말에 개정 약관이 준비되면 국내법에서 정한 방식으로 회원님들께 알려드리고 적용토록 하겠습니다.

2. 강의 화면(또는 내 강의실 상단)에 부정 수강에 대한 경고 또는 안내 링크가 다시 추가될 예정입니다.
이 부분도 로펌에 자문을 의뢰 했습니다. 정상적으로 수강하시는 회원님들께 불쾌감이나 불편함을 드리지 않는 방식으로 추가할 예정이니 미리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3. 수강 기록을 확인하는 방식이 수정될 예정입니다.
그동안은 회원님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생각했으나 불필요한 분쟁을 막기 위해 현재보다 강화될 예정입니다. 이로 인해 강의 로딩 시간이 현재보다 늘어날 수 있습니다. 이 부분도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여러 불편함에도 불구하고 KxCoding에서 공부해 주신 점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회원님들의 권익을 지키고,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